sockJs 역할

2024. 9. 12. 13:45젬스it

반응형

SockJS는 주로 **웹소켓(WebSocket)**을 지원하지 않는 환경에서도 실시간 통신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사용되는 JavaScript 라이브러리입니다.
주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사용됩니다:

실시간 채팅 애플리케이션: SockJS는 웹소켓을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에서도 실시간 채팅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1.
실시간 데이터 업데이트: 주식 시세, 스포츠 점수 등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업데이트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됩니다2.

STOMP 프로토콜과의 통합: SockJS는 STOMP(Simple Text Oriented Messaging Protocol)와 함께 사용되어 메시지 브로커와의 통신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3.

SockJS는 웹소켓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지만, 웹소켓을 지원하지 않는 환경에서도 폴링(polling), 롱 폴링(long polling) 등의 대체 기술을 사용하여 실시간 통신을 유지합니다

sockjs에서 지원하는. 풀링, 롱풀링 시간은 얼마나 지원되는건가요?

SockJS에서 지원하는 풀링(polling)과 롱 풀링(long polling)의 시간은 주로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설정에 따라 달라집니다. 기본적으로, SockJS는 웹소켓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 폴링과 롱 풀링을 사용하여 실시간 통신을 유지합니다1.
폴링(Polling): 클라이언트가 주기적으로 서버에 요청을 보내는 방식입니다. 이 주기는 설정에 따라 다르며, 일반적으로 몇 초에서 몇 분 사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롱 풀링(Long Polling): 클라이언트가 서버에 요청을 보내고, 서버가 새로운 데이터가 있을 때까지 응답을 지연시키는 방식입니다.
이 방식은 서버가 데이터를 준비할 때까지 클라이언트가 대기하는 시간을 포함하며, 이 시간 역시 설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2.

SockJS는 이러한 설정을 통해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안정적인 실시간 통신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




반응형

'젬스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yaml 파일  (4) 2024.12.12
윈도우 팝업메뉴, 컨텍스트메뉴 왼쪽 오른쪽 설정  (4) 2024.10.18
인그레스서버 역할  (0) 2024.09.11
webview2. 요청데이터 캡쳐  (0) 2024.09.06
websocketsharp.closeeventargs code 종류  (0) 2024.09.02